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무순위 청약' 열풍 시작
상태바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무순위 청약' 열풍 시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5.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본주택, 중마터미널 뒷편 위치
20일, 미계약 102세대 청약 접수
14일~20일, 주택전시관 관람 가능
광양 황금지구 석경투시도
광양 황금지구 석경투시도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이 광양, 순천, 여수 조정지역 지정 후 첫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광양, 순천, 여수가 지난해 12월 조정대상에 포함된 이후 첫 분양을 진행했다.
 
조정대상지역 지정으로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짐에 따라 다수의 부적격 세대가 발생하였음에 불구하고 광양 황금지구의 첫 메이저 브랜드, 합리적 분양가, 소비자 니즈에 맞춘 구성 등 으로 조정대상 지역의 순 기능을 보여주며 실입주자 위주의 높은 계약율을 보였다.

조정대상지역은 정부 규제에 따라 미계약세대 및 부적격 세대가 20세대 이상 발생시 청약홈을 통해 무순위 접수를 진행 한다.

당초 3월 말 이후 시행 예정이던 무순위 청약규제(당해지역 한정,재당첨 제한)의 시행이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기회를 노린 투자자 및 유주택자들이 전국적으로 무순위 청약단지 청약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무순위 청약에 자격 규제가 시작되기 전인 5월 20일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미 계약세대 102세대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 청약 접수를 받는다.

무순위 청약 신청은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가능하며(공동인증서만 가능), 당첨자는 5월 26일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통해 공개되며, 무순위 당첨자 계약은 5월 29일 진행된다, 또한 다음날인 5월 30일 무순위 예비당점자에 대한 동·호추첨 및 계약을 진행한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무순위 청약 대상은 해당 단지 청약당첨자 및 예비당첨계약자 및 포기자를 제외한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 광양시 또는 전라남도 및 광주광역시에 포함한 거주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청약통장 및 청약 예치금, 세대주 제한 조건이 없으며, 주택 소유 유무도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광양 황금지구 주경투시도
광양 황금지구 주경투시도

전남 동남권역은 노후주택 비중이 높고 브랜드 신규 주택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까다로운 조정대상지역 청약 조건상 기존 주택처분을 해야 하며, 1주택이상 보유로 청약을 진행하지 못했던 수요자도 무순위 청약에 당첨되면 브랜드 신규 아파트를 공급 받을 수 있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넉넉한 주차공간(세대당 1.47대), 전세대 세대창고 제공, 푸르지오라는 메이저 브랜드에 대한 프리미엄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사업 관계자는 "전매제한 이외 규제가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하고, 무순위 청약을 진행하려는 고객들의 상담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실제로 청약통장과 청약예치금 재당첨 제한에 대한 규제가 없다보니 높은 청약접수률을 보일걸로 예상된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광양 푸르지오 더센트럴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5월 14일~ 5월 20일(접수일) 까지 주택전시관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전문방역업체를 통해 방역·소독 작업을 진행한다. 사업자 관계자는 "관람 고객 간 거리두기와 방문이력 체크, 발열 체크 등 철저한 자체 방역 지침을 바탕으로 방문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견본주택은 광양시 공영로 광양중마터미널 뒷편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