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설명회 성료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설명회 성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4.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개최
기업 성장 단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지난 21일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의 유산이나 특성 등에 혁신적 비즈니스모델을 접목,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강원, 제주, 세종, 경기, 경북,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6개 기관이 권역별로 주관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사업설명회에는 전남혁신센터 박민정 팀장, 박준성 주임, 2020년 지역기반제조분야 최우수 로컬크리에이터 뮤지움재희 김재희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올해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소개, 선배 로컬 인터뷰, Q&A 순으로 진행됐다.

선배 로컬크리에이터로 참석한 김재희 대표는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으로 제작한 시제품을 공개하며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었고, 타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남혁신센터 박민정 팀장은 ”이번 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기창업자로 구분하여 지원하며,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 및 로컬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킹 등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의 모집은오는 29일 마감,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청 및 접수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혁신센터(061-661-1937)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