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공동체 모집
상태바
광양시, 청년공동체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4.1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추진

광양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를 위한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공동체와 연계해 청년들의 창의성, 적극성, 재능을 통한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를 도모하며, 기존 시설을 운영하는 단체와 소통·협업을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추진된다.

시는 광양시생활문화센터, 광양예술창고를 활용해 청년에게 쉼과 활력을 제공하며, 시설 홍보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운영비와 활동비 등 2천 5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총 5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인 단체이며, 사업 신청은 4월 22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에 광양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791-1161~1163)에서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 검토 등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문병주 투자일자리과장은 “청년공동체 활동이 지역 활력 제고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내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청년들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체가 되도록 지속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