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현장중심 수출교육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현장중심 수출교육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4.09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농수산식품 기업 대상
상반기 수출역량 Jump up 프로그램 운영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오는 23일까지 전남 특화상품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수출역량 Jump-up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해외바이어발굴 지원사업을 통해 수집된 보육기업의 수출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수출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 운영한다.

교육은 수출지원사업 연계를 위한 ‘수출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과 효과적인 화상상담을 위한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작성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1박 2일 집합 교육으로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 봄으로 수출역량 자가진단과 해결책을 모색해 보는 동시에 수출현장에 즉각 활용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게 센터의 게스트하우스 숙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수출이력이 있는 전라남도 농수산식품 제조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개사를 모집해 수출 역량에 맞춰 조를 편성해 전문 멘토를 활용한 밀착 교육을 제공한다.

정영준 센터장은 “앞으로도 센터에서 시행 중인 신규창업자 부트캠프의 교육 운영 노하우와 자체 보유한 150명의 전남으뜸창업 멘토단의 역량을 활용해 수출 실적제고를 위한 교육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