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 전수조사, 누락 없어야”
상태바
“복지 사각지대 전수조사, 누락 없어야”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10.0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복 시장, 확대간부회의
당면 현안업무 점검

광양시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국·소장, 실·과·소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당면 현안업무를 점검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먼저 우리 시가 복지 사각지대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 관계부서에 그 현황을 물은 후, 관계부서와 읍면동, 사회단체가 면밀히 협조해 복지혜택을 받는 것에 소극적인 저소득층이 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여수에서 열리는 ‘2019년 제18차 세계한상대회(기업전시회)’는 재외동포 등 많은 사람이 참석하는 행사인 만큼 우리 시 홍보부스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해 우리 시 투자유치, 관광자원, 지역특산품 등 관심을 얻을 수 있도록 하라고 요청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및 하구 부유쓰레기 수거 사업이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 성과가 어떤지 제대로 파악하여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마지막 당부사항으로 우리 시가 작년과 마찬가지로 높은 청렴도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고, 다가오는 10월 전라남도 종합감사를 잘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에 이어 김명원 부시장은 다가오는 태풍을 대비하여 위험가옥, 급경사지, 거주여건 취약지역 점검을 지시했으며, 아프리카 돼지열병 방역을 위해 거점소독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에 임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간부회의는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 △광양 K-POP 슈퍼 콘서트 추진 △광양시민의 날 행사 △건강한 임신·출산 예비부모 교육 △제3회 백세건강 장수체조 발표대회 등 보고 대상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