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 오픈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3.2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관련정보 '한 눈에'

광양시는 지역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를 지난 22일 오픈했다. 그동안 청년들이 일자리 정보와 각종 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참여권리, 일자리, 주거, 복지문화, 교육분야 등 다양한 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시·공간 제약 없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접하게 됐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성했으며, 광양청년꿈터 블로그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각종 SNS와 연계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

청년정책의 개선 방향 및 새로운 아이디어 등 청년제안 사항도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청년정책과 청년꿈터 이용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월요일~금요일 10시~18시에 카카오톡 온라인 상담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또한, 광양청년꿈터의 창의실, 세미나실, 1인 방송실 등 시설 이용 예약과 희망학교 프로그램 신청을 기존 전화·방문 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해 이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광양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를 개설했다"며, “청년이 꿈을 이루는 희망도시를 만들도록 홈페이지 운영뿐만 아니라 광양형 청년정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9월 개소한 광양청년꿈터(광양시 오류5길 8)는 청년을 위한 공유공간으로 중마시립도서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