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지역자활센터 '흰여울세탁소', 3월 봄맞이 30% 할인
상태바
순천지역자활센터 '흰여울세탁소', 3월 봄맞이 30% 할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3.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옷, 수거·배달까지 제공

순천시는 순천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해 운영 중인 ‘흰여울세탁소’가 3월 봄맞이 세탁 할인행사에 들어갔다. 

흰여울세탁소는 셔츠 1500원, 바지 3천원, 반코트 7천원 등 세탁 가격이 시장에 비해 저렴하게 운영할 뿐만 아니라, 위생적인 세탁과 수거 배달까지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겨울옷 정리 시기인 3월 한 달은 봄맞이 30%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세탁물 수거 사전 예약·배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입소문을 타고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흰여울 세탁 등 자활사업단이 경쟁력 있는 사업단으로 성장하고 저소득 주민에게 좋은 일자리와 자활,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순천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해 기능습득, 근로기회 제공 등 시장진입형과 사회서비스형, 사례관리, 자활도우미사업 총 15개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장진입형은 △베트남 음식점 ‘월면가’ △누룽지·부각 생산 판매 ‘주전부리’ △복지시설 도우미 ‘파랑새’ △입주·이사청소 ‘힐링홈케어’ △시설 인력파견 ‘파랑새’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서비스형은 △의류 세탁 ‘흰여울세탁’ △식자재 소포장 ‘손길’ △주거환경개선사업 ‘우림인테리어’ 등 사업단이 있다.

자활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사회복지과(749-6262)나 순천지역자활센터(744-3825)로 문의하고, 세탁물 수거·배달 서비스는 흰여울세탁(725-5805)에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