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중화권 해외바이어발굴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중화권 해외바이어발굴 참여기업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3.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수출이력 보유
수출 희망 농수산식품 기업 대상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오는 26일까지 전남 특화상품 기업의 수출 애로사항 해결과 해외 유통‧판로 활성화를 위해 ‘2021 중화권 해외바이어발굴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국 수출이력을 보유했거나, 수출을 희망하는 농수산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해외바이어발굴 지원사업’을 통해 수집된 전남 농수산식품 기업의 수출 애로사항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기존의 화상상담 방식을 강화하기 위해 센터에서 신규 추진한다.

사업은 중국 수출전략 보고서를 통해 자사 역량을 진단하고, 중국시장 세분화 및 목표고객과 유통채널을 특정하고 이에 맞춰 바이어를 발굴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제공된 전략보고서는 향후 수출유관기관 지원사업에 연계하여 기업들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바이어와 화상상담 시 발표기법이 부족해 제한시간 안에 원활하게 창업 아이템 소개를 못했던 점을 개선, 앞으로 상담 전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과 상담기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지난해 해외바이어발굴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바이어를 관심에서 진성바이어로 전환시켜 전남 기업과 실질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출역량이 있는 전남 기업을 적극 지원, 해외 판로 확대와 수출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