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6기 청년해설사 모집
상태바
순천시, 제6기 청년해설사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1.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여행 널리 알리는 역할

순천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순천의 관광자원 안내 및 홍보, 관광상품 개발 등을 위해 제6기 청춘여행길잡이(청년해설사)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청춘여행길잡이는 지난 2016년 처음 출범한 이후 5년간 내일러·청춘여행객 안내, SNS운영 및 홍보, 자원봉사, 청춘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 및 각종 박람회 참여 등 순천시 청춘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관광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관광안내소 근무 및 관광홍보·마케팅 활동 등 월 20시간 이상 활동이 가능하며 순천관광에 관심이 있는 순천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순천시는 소정의 선발절차를 거쳐 15명 내외의 합격자를 2월 3일 발표하고, 2월 중 기본교육을 마친 후 청춘여행길잡이로 위촉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활동한 청년해설사들의 역할이 순천관광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질 관광트렌드에 맞게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청춘여행길잡이 활동을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광분야에 새롭게 창업하거나 관광두레PD 등 관광분야로 진출한 청년들을 통해 순천의 각종 행사 및 축제 홍보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