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상상과 공감 ‘꿈:틀’ 만들기
상태바
시민과 함께 상상과 공감 ‘꿈:틀’ 만들기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9.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시민 원탁 토론회
시민들 다양한 의견 수렴

광양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시민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원탁 토론회에 참여한 시민과 학생 100여 명은 광양시가 추진 중인 테마파크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번 시민 토론회는 광양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의 실수요자인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으로 향후 사업추진과 효율적인 운영, 기본계획에 반영될 놀이 콘텐츠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각 주제에 대한 본인의 경험과 의견을 제시하고, 테마파크가 광양시민은 물론 전국의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숲속 캠핑장 △숲속 생존 공간 생존 게임 △어린이와 어른이 같이하는 자동차 경주장 △야경과 함께하는 광양타워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정현복 시장은 “‘테마파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전문가의 자문을 받고 기본계획에 반영하여 시민과 함께 광양의 명품 ‘테마파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미세먼지 및 사계절 기후 환경적인 요인을 극복할 수 있는 실내형 놀이공간과 시민들이 편안히 와서 즐길 수 있는 시설부터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전체 사업부지가 확보되면 점진적으로 민간투자유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