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 온라인 개최
상태바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 온라인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2.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독립출판 창작자·서점·1인 출판사 등 참여

순천시는 전국의 청년 창작자들이 독립출판물을 선보이고 교류하는 축제인 ‘제3회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행사를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www.순천아트북페어.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는 호남권 유일의 독립출판 축제로, 3년째 명맥을 이어오며 지역의 문화 다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순천아트북페어는 지역 청년이 운영하는 독립서점 ‘책방심다’에서 고용노동부와 순천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며, 독립출판마켓, 전남·전북·광주를 잇는 독립출판 창작자 릴레이 북 토크, 드로잉 워크숍, 북 콘서트 등 참여자들의 흥미와 재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독립출판워크숍 <독립출판씨앗학교>를 통해 순천 청년들의 각양각색 개성이 담긴 독립출판물이 출간되었으며, 북페어를 통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책방심다 김주은 대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고, 그래서 모두가 하나의 책이다.”라며 “더 다채로운 책들이 세상에 많이 선보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재능과 역량 있는 지역청년들이 지역에서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내고 청년들이 원하는 것들을 마음껏 도전하고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