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여수새마을금고, 장학금 1400만 원 기탁
상태바
새여수새마을금고, 장학금 1400만 원 기탁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12.0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읍면동, 초중고‧대학생 31명에 전달

여수시 여서동 새여수새마을금고는 ‘환원사업 지원의 날’을 통해 관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자 지난 7일 장학금 1400여만원을 여수시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됐으며, 관내 27개 읍면동 저소득 아동‧청소년 31명에게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60만원이 학년별로 차등 지급됐다.

새여수새마을금고 서효범 이사장은 “생활은 어렵지만 큰 꿈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의 선물을 주고 싶었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번 장학금이 꿈을 품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라고, 매년 조금씩이라도 장학금 후원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다년간 지역의 어려운 친구들을 보살피고 지원해 주는 새여수새마을금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날로 발전해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큰 후원자가 되어 따뜻한 여수, 행복한 여수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여수새마을금고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감사를 전했다.

새여수새마을금고는 1990년 설립 이후 장학금 지원사업, 경로당 및 불우이웃돕기, 단체기관 등 복지지원, 좀도리 운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