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EZ, 하동지구 두우레저단지 개발 '순조'
상태바
GFEZ, 하동지구 두우레저단지 개발 '순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2.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우레저개발㈜과 사업이행협약서 체결
이정훈 경남도의원
이정훈 경남도의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7일 ‘하동지구 두우레저단지의 개발사업시행자’ 우선협상대상자인 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두우레저개발㈜와 사업이행협약서를 체결, 두우레저단지 개발이 예정대로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은 지난 11월 4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데 이어 한국투자증권㈜ 외 6개 회사가 12월 1일 두우레저개발㈜을 설립하였으며, 12월 7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하동군 그리고 두우레저개발㈜ 3개 기관이 사업이행협약서 체결을 완료했다.

이번 협약으로 2721㎢(82만평) 부지에 총 사업비 3139억 원을 투입해 27홀 골프장, 호텔, 테마빌리지,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빌리지’를 조성하여 연간 20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두우레저개발㈜이 협약체결일로부터 30일 내에 사업시행조건인 사업이행보증금 94억 원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그리고 토지대금 50억 원을 하동군에 납부하게 되면 내년 1월 두우레저개발㈜이 개발사업시행자로 지정되어 개발계획 변경 및 실시계획 수립을 통한 공사 착공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정훈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부의장(경남도의원)은 “두우레저개발㈜ 설립과 사업이행협약서 체결을 예정대로 마무리 지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제 두우레저단지 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정상궤도 진입을 실감하니 감개가 무량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부의장은 “내년부터 두우레저단지 개발을 통한 하동 관광개발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합회의 부의장으로서 공사 착공도 최대한 빨리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