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폭발사고, 3명 사망
상태바
광양제철소 폭발사고, 3명 사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업체 직원 2명, 포스코 직원 1명 숨져
24일 오후 4시9분 광양제철소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24일 오후 4시2분경 광양제철소에서 화재가 발생, 3명이 사망했다.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제철소 내 산소 배관 리크(leak)에 의한 화재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 자체 소방차량이 출동 20여분 만에 진화했다.

이 사고로 현장에서 작업을 하던 협력업체 직원 50대 정모씨, 40대 진모씨, 포스코 소속 직원 30대 이모씨 등 모두 3명이 숨졌다. 당시 사고 현장에서는 1명이 먼저 숨진채 발견됐고, 나머지 두명은 실종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장에 투입된 소방관들이 주변을 한시간 넘게 수색한 끝에 이미 숨진 2명의 시신을 수습했다.

광양제철소 폭발 사고 현장
광양제철소 폭발사고 현장 ⓒ전남소방본부

소방당국은 소방관 25명과 장비 9대 등을 투입해 화재 진화와 함께 추가 폭발 방지를 위한 조치 등 사고 수습이 이어졌다. 사고 현장은 추가 폭발 위험 등으로 관계자 외에 접근이 금지됐으며 오후 5시 34분쯤 고압산소가 차단됐다.

소방 당국은 이번 폭발은 산소공급용 배관 개폐 밸브를 조작하던 과정에서 고압 고압 산소가 누출돼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광양소방서 관계자는 "산소 배관을 여는 작업을 하던 중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광양제철소 폭발사고 현장 ⓒ전남소방본부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현장 수습을 마치는 대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사고 원인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경찰은 또 날이 밝는 대로 과학수사팀을 보내 정밀 감식을 하는 한편 포스코 관계자 등을 상대로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