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고 이승원, 한국코드페어 '대상' 수상
상태바
여수고 이승원, 한국코드페어 '대상' 수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를 통한 착한상상’ 부문
고등부 대상 영예
여수고 이승원
여수고 이승원

여수고등학교(교장 유성종) 2학년 이승원 학생(지도교사 문샛별)이 제2회 한국코드페어 SW를 통한 착한상상에 참가, 고등부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2018년까지 진행된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의 명맥을 잇는 코딩 대회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5월 서면심사부터 10월 본선대회까지 전국에서 2천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승원 군은 여수산단에서 배관의 찌꺼기 청소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 누출사고 등과 외국 기업들에게 지불하는 클리닝 비용 등 산업현장의 어려움을 주목, 배관을 청소할 수 있는 장치로 발전시켜 보고 싶어 고안했다.

이 군은 과거에 동기, 선배와 함께 음향 부양의 원리를 탐구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이를 이용해 연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승원 군은 아크릴관을 산업용 배관으로 생각하고 배관 벽에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가정, 바깥에서 감싸는 구조와 이동이 편리한 구조를 생각하며 집게 형태의 클리닝 클립을 제작했다. 

이 군은 "장래 적정기술가를 꿈꾸며 주변의 문제에 관심이 많아 일단 문제를 발견하면 최선을 다해 해결하려고 노력했다"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우쭐해하거나 자랑하는 사람이 아닌 불편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보다 깊게 생각해보고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성종 여수고 교장은 "평소 세심한 관찰과 끈기가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를 연구해 원하는 꿈을 꼭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