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직접투자 '희망기업' 모집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직접투자 '희망기업'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1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10개사 내외 선정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남혁신센터, 센터장 정영준)는 오는 27일까지 성장가능성이 높은 전남 소재 스타트업(법인)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액셀러레이터'는 초기 창업자 발굴 및 투자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전 창업 교육 및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는 창업보육 전문기관을 지칭하며, 전남에서는 전남혁신센터가 유일하다. 

전남혁신센터 특화분야(농수산식품, 관광, 바이오활성소재) 및 전남도 중점산업, 4차산업 연관산업 등 기타 유망산업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비 투자심의를 통해 10개사 내외로 선정한다.

선정기업은 투자유치설명회(IR) 역량강화 교육 및 멘토링, 집중 컨설팅을 지원 받으며,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 기업 및 투자금액을 결정 후 최소 10백만원 이상의 투자금을 전남혁신센터가 직접투자한다. 

또한, 2021년 전남혁신센터 보육지원사업 신청시 우대와 Pre-TIPS, TIPS, VC 연계 지원을 통해 후속투자 유치를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참가희망기업은 '전남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jeonnam)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inj1028@ccei.kr)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