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NC, 프라임샌드 활용 '산책로' 조성
상태바
SNNC, 프라임샌드 활용 '산책로' 조성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근린공원, 페로니켈슬래그 활용 도로포장재 적용
‘페로니켈슬래그 활용한 특허 기술 도로포장재’ 수요촉진 나서

SNNC(사장 이은석)는 지난 12일 지역내 공원 산책로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사회의 쾌적한 생활환경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나섰다. 

이번 산책로 리모델링은 광양시민의 쾌적한 생활 환경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됐으며, 광양시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 10월 한달간 중동 근린공원 산책로(1.3km)에 프라임샌드를 활용해 개발된 자전거용 도로 포장재를 적용했다.

프라임샌드는 페로니켈 생산중에 발생하는 슬래그를 고압살수 파쇄해 만든 모래형태의 제품으로 콘크리트용 골재, 수평배수층재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 이 제품은 배수성능 및 동결융해 등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고, KS규격획득, 친환경표지인증을 비롯해 자전고용 도로 포장용으로 특허기술도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재료다.

프라임샌드 사용은 국내 골재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천연자원·대체재 등이 부족한 상황에서 골재로서의 활용가치 및 환경보호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 이순신대교, 광양 우산공원, 용인 근린공원, 무안 지방도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고 있다.

SNNC는 앞으로도 고효율 슬래그 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활동에 힘쓰고 프라임샌드의 다양한 홍보활동은 물론 수요확산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SNNS는 광양에 본사를 두고 있으면서 지역 주소 갖기, 지역 특산물 구매 등 지역 경제 활성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 발굴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활동 등 더불어 함께 성장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