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대표, 사회공헌 대축전 '최우수상'
상태바
한숙경 대표, 사회공헌 대축전 '최우수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1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집가는 날 미용실' 운영
소상공인 모델 제시
이·미용 일자리 창출

'시집가는 날' 미용실 한숙경 대표가 14일 광주염주체육관에서 열린 광남일보 주최 '2020 제11회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재능기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 대표는 소상공인의 성공모델로, 광양시 미용 발전과 다문화 여성 이주 정착에 기여하면서 전남청년 일자리창출 내일로 햇살뷰티 일자리지원단의 편의증진을 위해 매월 장애인복지관 및 노인 요양원에 미용봉사를 실시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비영리단체 광양 뷰티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살롱에이 순천점 원장, 광양미용학원 원장, 대한미용사회 광양지부 부지부장, 바르게살기협의회 광양여성부회장으로 활동하며 돈과 명예를 추구하기 보다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22여 년 간 미용이라는 한 길을 걸어온 한 대표는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들과 결손가정 청소년들에게 맞춤식 교육을 진행, 이들이 미용사자격증을 취득해 소질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년간 재능기부를 펼쳐 주위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한숙경 대표는 "이번 사회공헌대축전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22년 원장을 하면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다른누군가에게 도움되는 빛과 소금에 역활을 하면서 꿈과 희망을 줄수있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