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공모
상태바
‘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공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1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까지 공모제안·1분카톡제안 공모
7개 분야 우수작 11건에 상금 380만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이달 말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공사 정책에 반영해 항만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공모 제안’과 ‘1분 카톡 제안’으로 구분된다.

공모 제안 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된 △여수광양항 서비스 개선 제안 △항만 특화 동반성장아이디어 제안 △여수광양항 혁신기술도입 제안 △여수광양항 대국민 소통채널 개선 방안 제안 등이다.

1분 카톡 제안 분야는 항만 안전과 관련된 △‘안전한 여수광양항’ 슬로건 공모 △항만 이용 및 공사에 대한 불편사항 △항만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단제안이다.

공모제안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http://www.ygpa.or.kr)-열린항만-국민제안 게시판’이나 이메일(ygpa@ygpa.or.kr)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1분 카톡 제안은 카카오톡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 제안채널’을 검색 후 채팅하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1분 카톡 제안의 경우 선착순 100명에겐 기프티콘 3천원을 증정하며, 공모제안의 경우 수상작을 제외한 공모제안자 30팀에겐 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공사 정책에 반영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