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재 도의원, "글로벌 역량에 집중한 외국어교육" 주문
상태바
이용재 도의원, "글로벌 역량에 집중한 외국어교육" 주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문법 위주 교육 한계" 지적
이용재 도의원
이용재 도의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용재 의원(더불어민주당ㆍ광양1)은 지난 4일 열린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현행 외국어 교육방식에 대해 지적하며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시대에 맞는 외국어 교육 강화로 전남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을 높여야 함을 강조했다.

현재 전라남도교육청은 외국어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초등 영어활동중심 영어체험캠프를 비롯해 중등 실용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국제교류 지원과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기반 조성’을 위한 영어회화 전문 강사 운영, 외국어 체험센터 등을 운영하며 실용 외국어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용재 의원은 “초등학교까지는 리스닝, 스피킹 부분을 잘 교육시키고 아이들이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대화를 잘 하지만 중학교부터 시험으로 인해 문법만 하다 보니 오히려 영어실력이 나빠지는 경우도 많아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능 준비는 이해하지만,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교육부에 강력히 건의해서라도 영어평가 방식을 바꾸고 영어실력을 올릴 수 있는 교육이 되어야한다”고 밝히며 현실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정말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해서 이 문제를 신중히 바라봐 주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때 또 사회를 진출해서도 글로벌 역량으로 경쟁력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용재 의원은 이밖에 임대형 민자사업(BTL)학교 운영 확대, 제한적 공동학구제 확대, 광양에 공업고등학교 설립 제안 등을 언급하며 전남교육의 다양한 현안들을 꼼꼼히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