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독감 백신 추가 확보…사전예약 접수
상태바
순천시, 독감 백신 추가 확보…사전예약 접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0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9-49세, 순천시민 대상

순천시는 독감백신 추가 확보에 따라 4일부터 유료접종 대상자인 만19~49세 순천시민 6천명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추가 예방접종을 진행한다. 이번 추가 접종은 의료기관의 백신소진에 따라 유료접종을 받을 수 없어 순천시에서 백신을 추가 확보함에 따라 이뤄졌다.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순천시 독감예방 콜센터(749-3691)로 연락해 사전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하면 된다. 접종 대상자는 건강상태가 양호할 때 백신을 맞는 것이 좋고, 접종 당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접종 후 3일 정도는 몸 상태를 주의깊게 살피고 음주와 격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

순천시 자체적으로 확대한 고위험군 우선 접종 대상자인 만50~61세 순천시민은 접종 위탁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무료접종은 백신 소진 시까지 실시되므로 가급적 11월 중에 접종하는 것이 좋으며, 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사전 예약 후 내원하길 바란다"며 "기저질환이 있으면 담당 의사에게 이야기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을 때는 반드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749-6902, 6912~6913)로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