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치·동행…“우리는 SNNC人입니다!”
상태바
함께·가치·동행…“우리는 SNNC人입니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1.0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NC, 장애인 스포츠 선수 채용
장애인식 개선, 일자리 창출
기업시민 역할 '톡톡'

SNNC(사장 이은석)가 장애인 스포츠 선수 일자리 창출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서며 성숙한 기업시민으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SNNC는 지난 2일 지역 내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 기회 확대와 장애인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광양 등 지역 내 장애인 스포츠 선수 5명을 채용했다. 

이번에 근로계약을 맺은 선수들은 중증 · 경증 장애인으로 신인부터 도대표, 시대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까지 다양하게 발탁됐으며, 장애인 체육진흥회로부터 추천받았다. 이들은 SNNC에 소속돼 각종 장애인 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회사의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SNNC 이은석 사장은 “장애라는 어려움을 딛고 도전하는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우리 회사의 가족으로 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가치 추구에 지속 노력하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NC는 이번 장애인 선수 채용 뿐만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지역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0월 17일에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꾸고 차별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내년에는 장애인 지원을 테마로 한 나눔활동을 1% 나눔기금 지정사업으로 선정했으며, 최근 개관한 광양시 중마장애인 복지관과 함께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 재가장애가정 지원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