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 말고 덜도 말고 “추석은 순천!”
상태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추석은 순천!”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9.0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순천 방문의 해
순천만국가정원, 낙안읍성, 송광사 등
추석맞이 무료입장, 이벤트 다양
순천 낙안읍성
순천 낙안읍성 ©순천시

야심차게 시작했던 2019년도 어느덧 반 이상이 지나고, 민족 대 명절 추석이 돌아왔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가족, 친척들과 오랜 친구 등을 만나 안부를 묻고, 밀린 회포를 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야 말로명절의 가장 큰 즐거움일 것이다.

2019 순천 방문의 해도 중반을 넘어가고 있는 이 시점, 그 동안 가보지 못했던, 꼭 가보고 싶었던 곳들을 방문해 멋진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사계절 아름다운 꽃들과 자연풍경을 자랑하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가을정원페스타 버스킹 공연, 남사당놀이패 공연, 야생동물원 곤충 전시, 꽃씨약국 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순천만습지 순천문학관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제기차기, 윷놀이 등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즐기는 것도 좋겠다.

연휴기간 한복을 착용한 자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고운 한복 입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문의 국가정원운영과 061-749-2728, 순천만보전과 061-749-6075

과거와 현재의 아름다운 조화, 낙안읍성

주민들이 실제 거주하며 사람 사는 정이 느껴지는 생활 터전이자 문화유산인 낙안읍성은 추석명절 온 가족이 나들이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연휴 기간 동안 1일 2회(11시, 14시) 열리는 국악한마당은 퓨전 국악공연이 열리며, 전통음식과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절미 만들기 시연,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추석연휴 프로그램은 낙안읍성 놀이마당 등에서 진행되며 연휴기간 한복 착용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추석 당일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낙안읍성 061-749-8838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시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시

순천 드라마촬영장 추석맞이 쓰리GO!

마치 TV프로그램으로 들어온 것만 같은 느낌을 받는 이 곳, 드라마 촬영장에서도 추석 연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가장 멋있는 드라마세트촬영장 사진을 찍는 포토페스티벌 대회가 열린다. 포토페스티벌 대회 참여방법은 네이버밴드 ‘순천 드라마촬영장 사진접수’에 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도 남녀 팔씨름왕 선발대회, 버스킹·댄스팀 공연과 풍선아트 공연, 제기차기, 떡매치기 등 즉석게임이 진행된다.

DJ 음악에 맞춰 관객과 함께 춤추는 DJ파티도 행사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9월 13일 추석 당일 17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되며, 6시 이후부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순천시드라마촬영장 061-749-4542

동심으로 돌아가기! 그림책도서관

3대 가족이 모였다면 그림책도서관을 방문해 색다른 도서관을 즐겨보자. 연휴기간 한복 착용 이용객 및 3대가족이 방문 시 한복 도안을 예쁘게 색칠하고 꾸미는 한복색칠하기 활동 등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건물 외곽의 미로바닥, 한글 조형물 등 아이들과 함께 뛰놀고 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니 방문하여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순천시립 그림책도서관 061-749-8926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시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시

원도심에서 놀아볼까? 도시재생 선도구역 즐기기

다양한 문화체험과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원도심의 문화의 거리도 연휴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창작예술촌 1호는 유도영 레지던시 작가의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가 열리며, 김혜순 한복공방에서는 금현복 ‘바람이 드리운다’ 전시가 열린다. 조강훈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조강훈 컬렉션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장안창작마당은 쉼터를 운영하며 무료로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도 연휴기간 쉼터를 운영하고 무료로 공간을 개방하며 순천대학교 평생교육원 도예 공예품 전시도 열 예정이다. 문화의 거리 서문안내소에서는 마을 방송국 및 방문객 안내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목적실 전시 및 작은 도서관 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13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12일, 14일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 창작예술촌, 서문안내소가 운영한다. 15일 일요일은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와 창작예술촌 장안창작마을은 휴관이고 나머지 시설은 정상 운영한다. 문의 도시재생과 061-749-3037

송광사 ©순천시
송광사 ©순천시

가을, 산사의 멋에 취하다! 선암사, 송광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천년고찰 선암사를 거닐며 운치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9월 12~13일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조계산 도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우리나라 3대 사찰 중 하나로 꼽히는 송광사는 추석 당일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조계산 자락 고즈넉한 두 사찰을 돌아보며 일상의 피로와 번뇌를 떨쳐보는 건 어떨까. 문의 선암사 061-754-5247, 송광사 061-755-0107

순천시는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도록 관광지, 숙박업소, 음식점 등을 정비하고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보름달 같이 풍성한 한가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추석에도 순천임을 잊지 말자!

Tag
#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