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중진초,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상태바
광양 중진초,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0.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녹색시민 환경교육 참여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임미현)는 15일 창의 인성을 기반으로 환경 교육을 통한 그린슈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꿈꾸는 녹색시민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시가 주최, 주관했으며 광양만 녹색연합 소속 환경교육 전문강사가 중진초를 방문, 아이들을 지도했다.
 
 「꿈꾸는 녹색시민 환경교육」은 무분별한 개발로 발생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그린슈머로서 시민 자질 양성의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및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과 관련된 내용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4학년 교육과정 과학교과와 연계해 진행된 프로그램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과 이해, 친환경 제품 선택의 필요성,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파악, 노트 다쓰기 실천 약속, 그린슈머 역할극 활동 등의 체험 위주로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하영(4학년) 학생은 "지구 환경을 지키는 현명한 소비자인 그린슈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다"며 "패스트패션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는 등 다양한 실천 방법을 알게 되어 즐겁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학생들도 그린슈머 역할극 체험과 공책을 끝까지 쓰기로 약속하는 ‘다써노트 실천약속’을 다짐하며 환경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중진초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학생들이 녹색환경을 조성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