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농업인 교육생 심폐소생술 교육
상태바
광양소방서, 농업인 교육생 심폐소생술 교육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10.1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시 사용법 안내

광양소방서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기초영농정착기술교육과정 교육생 20여명을 대상으로 “당신 덕분에 내 심장이 뛰어요” 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교육을 실시했다.

10월~12월은 순환기계(심·뇌혈관 등) 질환으로 급성 심정지 발생 · 사망이 증가하는 시기로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은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심정지의 원인 및 심폐소생술의 정의 △심정지가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 과 증상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일반인 구조자에 의한 기본소생술 순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순으로 보고 만지고 즐기는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한 교육생은 “작년 담양에서 버스 안에서 승객이 한 분 쓰러져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까지 지속적인 가슴압박을 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적이 있다”며 “이때는 제대로 교육을 받아 본 적이 없었으나 이번 기회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광양소방서는 소방안전강사가 강의 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교육자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체험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문의 광양소방서( 061-798-08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