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운 KBS '사장님이 美쳤어요' 밀착취재
상태바
㈜태운 KBS '사장님이 美쳤어요' 밀착취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9.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황희 대표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 10인’ 선정
(주)태운 구황희 대표가 최근 KBS '사장님이 美쳤어요' 방송 촬영을 마쳤다.
(주)태운 구황희 대표가 최근 KBS '사장님이 美쳤어요' 방송 촬영을 마쳤다.

광양 지역 중소기업 ㈜태운이 지난 6일 KBS '사장님이 美쳤어요' 방송 프로그램 녹화를 마쳤다.

오는 10월 2일 공중파를 통해 전국에 소개되는 이 프로그램은 광양제철소 슬러지(폐기물 처리)를 운반하는 중소기업, (주)태운 구황회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과 임직원들의 일상을 밀착취재로 담아냈다.

㈜태운 구황회 대표이사는 지난 7월 광주·전남지역 1호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업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모범적으로 공유해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 10인’에 선정됐다.

‘존경받는 기업인 10인’은 중소벤처기업부가 CEO의 경영철학, 성과급지급·임금인상·복지 등 성과공유 사례, 기업 성장성을 주요지표로 전국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홍보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주)태운은 2017년 직원 성과금으로 6억4000만 원, 지난해에는 10억여 원을 지급하고 이 기간에 직원 임금도 10.2~11.5% 인상해 회사가 성장한 만큼 이익을 직원들과 나눴다. 또 장기근속 직원과 우수 제안자에 대한 포상제도 운영, 자녀 학자금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며 정부로부터 높은 공적을 인정받았다.

방송 인터뷰에서 구황회 대표는 “직원 양성과 경영성과를 공유하는 것은 최우선의 가치라 생각한다”며 “상을 받게 된 것도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과 함께 광양시의 전폭적인 기업지원 정책 등 모두의 도움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재윤 지역경제과장은 “이번에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상’ 수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을 알린 ㈜태운 구황회 대표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방송을 통해 중소기업의 롤모델로 ㈜태운의 우수한 사례가 전국에 전파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태운은 2010년 7월에 설립, 지역에서는 IOT(사물인터넷), 빅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는 4차산업혁명의 선두주자이자 스마트회사로 활약하고 있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한 지정 기탁과 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어르신 목욕봉사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도록 기술사업화(R&BD) 지원, 맞춤형 정보제공, 벤처기업센터 운영,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운영, 중소기업자금 이차보전 등 자체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Tag
#태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