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어린이 'SNS 환경 그림·포스터 공모전'
상태바
동아시아 어린이 'SNS 환경 그림·포스터 공모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0.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20일까지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순천시가 후원하고 ‘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동그라미 축제가 열리고 있다. 동그라미 축제는 ‘동아시아 어린이들이 그리는 나의 환경실천과 미래의 지구환경 지키기’라는 주제로 한 그림과 포스터 공모전이다. 

기후위기 시대에 온실가스 줄이기에 앞장서자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환경 운동이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으로, 또 전 세계로 전파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했다. 공모전은 오는  20일까지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동아시아 여섯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는 5세부터 13세 이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폐박스에 지구와 환경을 위한 실천 약속을 그림, 포스터 등으로 그린 뒤 각자의 SNS에 공유하고 네이버폼(http://naver.me/FFwWPQrh)에 포스팅 URL을 올리면 된다.

출품작은 창의성, 순수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10월 24일 SNS를 통해 33인을 발표하며 선정된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 지구지킴이 임명장, 상품 등을 우편으로 전달한다. 또한 수상작은 11월에 출간하는 작품집에 실려 국내외로 전파할 예정이다.

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 심재성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바깥 활동을 제한받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질병과 지구 환경의 관계를 돌아보면서 미래에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축제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는 지난 2018년 설립되어 SNS를 기반으로 어린이들을 통해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사항을 공유하고 그 의식을 확산시키고자‘지구온도 1도 낮추기 캠페인’을 이끄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기타 자세한 축제 관련 내용은 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070-4042-69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