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투자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양경제청, 투자협의회 개최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9.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 주요 시책 논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4일 청내 상황실에서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제1회 GFEZ 투자유치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양경제청은 투자유치 관련 주요시책 협의‧검토 및 전략 자문기능 강화를 위해 올해 8월 환경 및 산업 분야 전문가 13인을 대거 위촉하는 등 투자유치 협의회를 전면 재구성했다.  

협의회는 재구성 이후 최초 모인 자리로서 협의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위촉장 수여, 투자유치 전략 보고,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투자유치 전략 보고에서는 FTA 플랫폼 활용, 신산업 및 신서비스업 등 광양만권 투자유치 다양화를 기본 방침으로 하는 광양경제청의 투자유치 추진 전략 및 당면 현안을 설명했다.  

토론회에서는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지역민과의 소통,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어 지역 인재 양성, 입주기업 지원 강화, 투자유치 타깃 다양화, 소재산업 분야 대중국 투자유치활동 전개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김갑섭 경제청장은 “최근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국내 투자 감소 등 대내외 여건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를 타개하고 광양만권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민의 호응이 가장 중요하다”며 투자유치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경제청은 상반기 7326억 원, 16개 기업 투자유치를 이뤘다. 올 연말까지 1조원 투자유치를 목표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에 전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