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3차 주민설명회’
상태바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3차 주민설명회’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9.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2시,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
사업추진 찬성, 토지가격 관건
구봉산 관광단지 예정지 ©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예정지 ©광양시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3차 주민설명회가 오는 18일 오후 2시 광양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LF와 광양시는 지난 8월 20일, 29일 토지 소유자,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번의 설명회를 마쳤다.

지난 2차 설명회에 참석한 골약 지역 한 단체 대표는 “우리 지역에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환영한다”며 “토지소유주, 지역민, 시, LF가 서로 잘 협의해 사업을 꼭 성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또 다른 시민은 “토지 소유자의 한사람으로서 이번 기회가 아니면 다음 기회가 언제 올지 알 수 없는 만큼 사업추진이 잘 이루어지도록 모두가 지원해야 한다”며 “우리가 원하는 가격이 결정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주 대표를 구성해 협의하자”고 제안했다.

이날 사업에 대해 설명한 LF 개발담당팀장은 “법 테두리 내에서 최대한 가격이 평가될 수 있도록 감정평가업체에 주문 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사업요건인 2/3 이상 토지 취득이 완료되면 지역민들을 위한 협력사업 등에 대해 서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사업 시작이 가능하도록 지주와 주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상균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TF팀장은 “서울, 경기 등 설명회 참석을 못하는 원거리 토지소유자들로부터 사업진행 일정과 가격에 대한 문의가 계속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팀장은 “사업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은 사실상 없다”면서 “평가결과가 나오면 협의하겠다는 의견이 대부분으로 지주들 입장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3차 설명회에서 지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감정평가업체를 추천하기 위한 토지소유주 대표가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감정평가 결과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