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창작 시 공모전’
상태바
광양중앙도서관, ‘창작 시 공모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9.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3개 부문 자유주제
1인당 1편 응모

광양중앙도서관운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창작 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세 부문으로 나눠 운영된다. 광양시에 주소를 둔 일반 시민(현직 시인 제외)이면 누구나 자유주제로 1인당 1편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한시(漢詩) 부문은 제외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총 9명(최우수상 3, 우수상 3, 장려상 3)에게 광양시장상을 수여하며, 공모전 결과는 10월 말 도서관 홈페이지와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한 작품을 시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시화로 제작해 12월 말까지 광양중앙도서관 문화공간 하루에 전시할 예정이며, 추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문화행사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창작 시 공모전’은 이메일(lesley1994@korea.kr) 또는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우편의 경우 9월 29일 소인분까지만 인정된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함께 겪고 있는 시민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로 위로받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광양중앙도서관(797-3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