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모로코입국 40대 '코로나19' 확진 
상태바
광양, 모로코입국 40대 '코로나19' 확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7.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서 세 번째 확진자 발생
외부 접촉인은 없어

광양시에서 ‘코로나19’ 3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모로코에서 입국한 40대 여성이다. 27일 전남도와 광양시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25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순천역에 도착 후 곧바로 광양시 임시검사시설로 이동, 26일 오전 검체를 채취했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한 결과, 이 여성은 27일 밤 10시경 ‘양성’ 판정을 받아 순천의료원에 이송돼 격리 중이다. 현재 별다른 증상은 없으며 외부 접촉인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확진자와 함께 입국한 남편은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백운산 휴양림 임시검사시설에 격리 중이다. 

접촉자인 KTX 동승자 5명 중 3명은 음성이며, 2명은 검사 중이다. 전남도는 광양시 임시검사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모두 마쳤으며, 접촉자 관리 강화를 위해 1대1 전담공무원 지정과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해외 입국자를 통한 지역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자가격리 해제 전 확인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도민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사람과 사람사이 2m 거리 유지 등 일반 국민 10대 수칙 준수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까지 광양시 코로나19 확진자는 3명으로, 이중 2명이 해외 입국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