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 합동 소방훈련
상태바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 합동 소방훈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9.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진압방법, 화재예방방법 등 합동대응체계 점검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은 지난 26일 율촌제1산업단지 내 광양 양극재 공장에서 화재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광양소방서가 참여한 이번 훈련은 광양 양극재 1공장 제품출하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화재진압방법, 화재예방방법 등 효율적인 합동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관련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에는 사업장 내 직영·협력사 직원, 광양소방서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고성능 펌프차, 물탱크, 굴절 사다리차 등 특수장비 차량 6대가 출동했다. 1시간 남짓 이어진 훈련 과정에서 직원들은 자위소방대 개인별 임무를 익히고, 대피하는 훈련법을 배웠다.

특히, △자위소방대 초기 화재진압 △화재상황 신속 대피 △부상자 긴급 구조 및 응급 조치 등을 집중 훈련함으로써 화재 대응력을 강화했다. 

포스코퓨처엠 최욱 광양양극소재실장은 "광양소방서 당국과 유기적인 합동훈련을 통해 화재대응체계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보다 명확하고 구체적인 소방훈련 체계를 마련해 공장 내 ‘화재·안전사고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은 사업장 내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밀폐공간 긴급 구조, 화학물질 누출 긴급 조치 등의 훈련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