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향토청년회,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상태바
광양시향토청년회,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6.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여수, 순천, 보성 등 전남동부권 30곳
광양출신 국악인 김완아 공연 참여
국악인 김완아
국악인 김완아

광양시향토청년회가 '2020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에 선정돼, 7월부터 광양, 여수, 순천, 보성 30곳을 유랑하며 공연을 펼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 신나는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으로 찾아가 문화예술 공연을 진행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이다. 광양시향토청년회는 '2020 신나는예술여행'을 '1643 김, 문화예술을 잇다' 사업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양시향토청년회는 '2020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지난 18일 광양시향토청년회 사무국에서 진행했다.

광양시향토청년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사업에는 △남도향토문화협동조합 △전남미디어협동조합 △광양김협동조합 △용지큰줄다리기보존회 △프로사운드 △백운미디어 △스카이맥스(주) △카포스포츠가 참여한다.

참여 단체와 기업은 협력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국민에게 문화나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동 노력과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2020년 상반기를 힘겹게 지나온 전남동부권 지역민에게 지역의 문화적 자산(인적·물적·정신적)을 활용하여 지역 고유의 특색이 가미된 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예술향유 프로그램을 펼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광양 출신으로 대학원까지 한국음악을 전공하고 이번 사업에 공연자로 참여하는 광양시향토청년회 김완아 회원은 “문화예술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종합복지관, 요양원, 면 단위 마을 등에 공연문화를 보급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다"며 “행정, 연출, 스탭, 공연자와 호흡을 맞춰 관객들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향토청년회는 광양시 청년 프로젝트 △청바지 버스킹 in 광양구경(光陽九景)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점심시간 문화공연 ‘12시콘서트’ △청년이 꿈을 이루는 희망도시 광양 응원 ‘청꿈광콘서트’를 통해 광양 청년의 활동기반 확충, 청춘문화 활성화, 문화도시 광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