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우승'
상태바
여수공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우승'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6.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5, 은 4, 동 5, 우수 2 획득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2020년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며 최고의 기술인재 양성 요람의 명성을 떨쳤다.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8개 경기장에서 37개 직종 333명의 전라남도 우수기능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여수공고는 전기제어 직종에서 금, 은, 동, 우수, CNC밀링 직종에서 금, 은, 동, 우수, 용접 직종에서 금, 은, 동, 모바일로보틱스 직종에서 금, 은, 동, CNC선반 직종에서 금, 동을 수상하여 메달 합계 금 5, 은 4, 동 5, 우수 2로 참가한 전 직종에서 금메달을 싹쓸이하며 종합 1위의 값진 결과를 얻었다.

입상한 여수공고 학생들에게는 상장, 메달 및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의 특전과 9월에 열리는‘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남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여수공고는 전남기능경기대회에서 매해 종합 1위를 석권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명실공이 전국 최고의 기술명문 특성화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19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54년 만에 처음으로 전라남도에 기계가공 분야의 꽃인 CNC밀링 직종의 금메달을 안겨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러한 성과는 우수한 기술인 양성을 위한 학교의 체계적인 직업교육 운영에 있다고 평가된다.

또한 여수공고는 미래 산업 사회를 대비하여 3D프린팅, 드론, AR·VR 등 4차 산업 분야를 적극 육성한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산업수요에 발맞춰 지난 3월 대규모 전기자동차 생산 기업인 ㈜명신과 취업 관련 MOU를 체결했으며, 5월에는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과 교육 협력을 통해 신산업분야인 3D프린트 제작 및 운영, 스타트업에 관한 협력을 약속했다.

그리고 드론 분야의 전문 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지적건설과를 드론공간정보과로 개편하여 올해 11월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용석 교장은 “그동안 기량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지도교사와 학생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어 학교를 빛내고 전라남도의 우수한 직업교육을 알릴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기능경기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가 주관하며 우수 기능인재의 발굴, 지역 기능 수준 향상 등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