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에서 세계로! 꿈의 도전!
상태바
광양에서 세계로! 꿈의 도전!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6.1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와 함께하는 전문직업인 특강 운영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10일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인재와 함께하는 전문직업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 특강은 시각디자인, 방송작가, 창업 분야의 전문직업인 박혜성 교수, 박혜정 대표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특히 전문분야의 진로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좀 더 현실적이고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는 데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광양에서 세계로! 꿈의 도전!’ 이라는 주제로 직업선택의 동기, 직업의 보람과 어려운 점, 직업선택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점 등 자신의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까지의 경험과 성공담을 들려주며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과 뚜렷한 계획이 있다면 과감하게 도전하라”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또한 학생들은 강사들과 심도있는 멘토링 시간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습득하고 실질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미래의 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창의예술고 미술과 학생은 “넓은 세상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고 다양한 직업 분야, 정보를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특강 강사로 나선 박혜성 교수는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로 현재 자신의 모교인 SVA(School of Visual Arts)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Blue Sky Studios에서 컬러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박혜정 대표는 방송영상 및 창업 분야의 전문가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작가팀 총괄을 맡았으며 패션브랜드 밴보시 대표로 방송, 영상,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