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 "벽화로 꿈과 사랑 전해요!"
상태바
포스코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 "벽화로 꿈과 사랑 전해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7.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창단
마을, 학교, 청소년 시설 등 다양한 벽화 봉사

광양YMCA와 협력하고 있는 포스코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이강복 단장)이 지역사회에 다양한 벽화를 그려 꿈과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창단한 벽화재능봉사단은 마을, 학교, 어린이 시설, 청소년 시설 등 그동안 20여개의 다양한 벽화를 완성,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색칠하고 있다.  

올해는 서천변, 광양중학교, 옥곡 매봉마을, 옥곡 이천마을, 광양 내금마을에서 벽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6월과 7월에는 어린이들에게 벽화로 꿈과 사랑을 전하고자 금호동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특별한 벽화봉사활동을 추진했다.

봉사단은 6월 초 지역아동센터 계단 벽면에 벽화 밑그림을 그리고, 중순에는 색칠하기, 말에는 벽화 채색 수정 및 마무리, 7월 초에는 코팅 작업으로 한 달 만에 벽화를 완성했다. 

벽화재능봉사단은 이번 지역아동센터 벽화완성을 위해 주말과 퇴근 이후 시간을 활용하여 총 15회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부엉이, 고래, 거북이 등이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그림들을 완성, 어린이들이 저절로 미소를 짓게 했다. 특히 지난 6월 15일에는 색칠하기 봉사활동을 통해 광양시가족센터 청소년 동아리 회원 20여명이 동참, 지역 청소년들과도 연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포스코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은 지역민들을 응원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벽화조성 신청을 수시로 받고 있다. (문의 광양YMCA 791-1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