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하와이대학교 웨스트오아후 캠퍼스 '업무협약'
상태바
순천대, 하와이대학교 웨스트오아후 캠퍼스 '업무협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7.04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교류 확대·지역사회 기여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학생 교류 등 해외 교류 방안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일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캠퍼스(UHW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 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병운 총장, 남기창 교학부총장, 강희순 입학처장과 UHWO 매네트 벤험 총장, 팀 박 국제교류처장 등이 참석했다.

UHWO 총장 일행은 최근 새롭게 문을 연 국립순천대 스마트도서관과 주요 캠퍼스 시설,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등을 참관한 후,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대학은 △학생 교류 프로그램 △연구원 및 교수 교환 △연구·교육자료 등 학술 정보 교환을 통해 양교의 상호 발전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병운 총장은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공통의 목적에 공감하여 인연을 맺게 된 하와이대학교 웨스트오아후캠퍼스와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웨스트오아후는 1907년에 설립돼 9개의 학사과정, 46개 세부 전공 및 10개의 자격증 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학·뉴미디어·보건학·경영학 분야에 특히 강점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하와이대학교(주립대) 시스템의 주요 캠퍼스 3개 중 하나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순천대 국제교류교육본부는 향후 인적 교류를 바탕으로 지역 기여 선진 프로그램 벤치마킹에도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