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의변] '경청하는 의회, 행동하는 의회, 앞서가는 의회'
상태바
[출마의변] '경청하는 의회, 행동하는 의회, 앞서가는 의회'
  • 강형구 순천시의원
  • 승인 2024.06.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의대 유치 선봉장이 될 것
강형구 의원
강형구 의원

사랑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이천여 순천시 공직자 여러분! 순천시의회 강형구 의원입니다. 우리 순천은 지난해 ‘2023순천만국제정원바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새로운 도시의 역사를 써나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는 새 시대를 향한 출발선에 서 있는 우리 순천이 밝은 미래를 여는데 미약하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제9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제9대 순천시의회 후반기는 ‘시민이 주인’이라는 기본 원칙 아래, '경청하는 의회, 행동하는 의회, 앞서가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소리가 순천시정 전체에 생생하게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 뜻을 받들어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겠습니다.

첫째, '경청을 통한 대의기관 역할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명심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 시민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이 실질적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전남 동부권 주민의 생존권 보장과 오랜 시민 염원 성취'를 위해 선제적으로 행동해 나가겠습니다. 저는 ‘순천시의회 의과대학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순천대 의대 유치를 위해 열심히 뛰며, 과감한 삭발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고,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선제적 행동으로 시민 염원을 하나하나 성취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새로운 시대에 발 빠르게 적응'하겠습니다. AI 기술의 도입과 발전이 사회, 경제, 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 자명함에 따라 그에 따른 변화에 대비하여 우리 시에 맞는 조례·규칙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 의회가 지역 경제를 위해 지원해야 할 부분과 반드시 규제해야 할 부분에 대해 촘촘한 검토 과정을 거쳐 우리 시에 걸맞은 제도를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경청하는 의회, 행동하는 의회, 앞서가는 의회'는 의원님들의 역량 강화 기반 위에서 비로소 완성될 것입니다. 의원님들이 보다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학습 기회 확대 등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2천여 순천시 공직자 여러분! 제가 의장이 된다면 순천시민과 동부권 주민의 간절한 염원인 순천대 의대 유치를 위해 다시 한번 최선봉에서 서겠습니다.

무엇보다 편견 없이 제대로 들으려는 태도를 견지하여 순천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순천시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저 강형구 늘 겸손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