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 ‘사진 공모전’
상태바
여수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 ‘사진 공모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6.0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가득 우리 가족’ 주제…13일까지 신청
여수시청
여수시청

여수시는 제13회 인구의 날을 기념 ‘행복가득 우리 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1일 세계 인구의 날을 맞아 인구문제 극복에 대한 범시민 동참  및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조성코자 마련됐다.

가정의 행복한 모습 등 가족의 의미가 담긴 사진이나 결혼‧임신‧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사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희망자는 오는 13일까지 개인별 최대 2작품까지 사진작품과 신청서를 전자우편(tkslsl123@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우수작품 18점을 선정해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3명 각 30만 원, 장려 6명 각 20만 원, 입선 8명 각 5만 원 등 총 상금 3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사진 전문가 및 시 관계자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는 최종 결과를 오는 21일 여수시 누리집에 공고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문제 인식 공유 및 일․가정 양립 등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7월 1~12일까지 여수시청 및 이순신도서관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