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 제품 개선·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농수산식품 제품 개선·고도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6.0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18일까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는 「농수산식품 제품 개선 및 고도화 사업(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GS리테일, 농협경제지주, 롯데마트, Y-MART, 11번가, 컬리 등 6개 대형 온 오프라인 유통사와 함께 협업하는 이번 사업은 대형 유통사 상품기획자(이하 MD)와 기업을 1:1로 매칭하여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제품 개선을 극대화시킴으로서 기업의 시장 경쟁력과 판로개척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핵심 사업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품평회에 참여했던 기업들 중 유통사 MD의 선택은 받지 못하였지만 입점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선정기업은 매칭된 대형 유통사 MD의 심층상담을 통해 최소 5회의 제품진단 및 개선, 입점을 위한 전략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심층상담을 토대로 제품을 보완·개선하고 이를 통해 대형 유통사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지난 2023년에는 사업을 통해 10개사 중 6개사가 Y-MART, 농협하나로마트, 11번가 등에 신규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청대상으로는 2023년~2024년 상반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품평 상담회에 참여 했던 전남도내 소재 기업이 가능하며, 10개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확인하여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오픈이노베이션본부(661-1953)로 문의 가능하다. 강정범 센터장은 “현직 MD의 현실적인 피드백과 제품 개선을 통해 전남도내 기업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