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시장, ‘시민과 대화’ 마무리
상태바
정기명 시장, ‘시민과 대화’ 마무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6.0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읍면동...시민 3천여 명 참여, 민원 400여건 접수

정기명 시장은 지난 3일 화정면을 끝으로 ‘2024년도 시민과의 열린 대화’ 그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정 시장은 “시 전체를 위한 굵직한 사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시민들께서는 일상에서 겪고 있는 당장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일이 더 절실하다”며, “접수된 민원들이 최대한 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갖고 참여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소통하며 모두가 꿈꾸는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시민과의 열린 대화’는 지난 4월 15일 중앙동을 시작으로 27개 읍면동을 순회,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화정면까지 약 3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 했으며, 민원 400여 건이 접수됐다. 대화는 사전에 짜인 각본 없이 현장에서 주민들과 만나 질문을 받고 즉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원은 마을안길과 농로 정비, 주차 및 교통흐름 개선 방안, 주민 편의시설 설치 등 생활밀착형이 주류를 이뤘으나, 도로개설과 관광, 도시계획 등 지역발전에 대한 의견도 많았다. 시는 접수된 민원을 신속 처리하되, 예산상 장기 검토가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진행상황을 수시로 점검, 분기별 추진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해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