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의원, 국회 산자위 선임
상태바
권향엽 의원, 국회 산자위 선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31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 첫 등원
“광양제철 특구 조성 등 지역현안 해결 위해 힘쓰겠다”
권향엽 국회의원
권향엽 국회의원

권향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30일 제22대 국회 개원을 맞아 국회에 첫 등원했다.
 
권향엽 의원은 이날 국회 로텐더홀 계단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제22대 국회의원들과 함께 개원 각오를 다졌다. 또한,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채상병 특검(특별검사)법’과 ‘민생회복지원금특별법’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권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 위원에 선임됐다. 산자위는 대기업, 중소기업 등의 산업 정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국가 에너지정책 및 실물경제 전반을 다루는 상임위로서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대표적인 인기 상임위다. 

권향엽 의원은 “오늘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유권자들께서 저를 선택해 주신 뜻을 되새기며 제22대 국회의원으로서 첫 임기를 시작했다”며, “지역민들이 있기에 ‘국회의원 권향엽’이 존재하고 여러분의 뜻을 받드는 제22대 국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1지망이었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며, “광양제철 특구 조성, 전남 동부권 통합물류센터 건립 등 지역발전을 향한 포문이 활짝 열린 만큼 지역 현안해결과 민생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전남동부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상임위 배정을 살펴보면 △주철현 의원 농해수위 △조계원 의원 문체위 △김문수 의원 교육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