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시장-권향엽 당선인 '정책간담회'
상태바
노관규 시장-권향엽 당선인 '정책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의대유치,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지역 협력 방안 논의

노관규 시장은 27일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노관규 시장과 권향엽 당선인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차세대 공공자원화 시설 조성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는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노 시장과 권 당선인은 그간 의과대학 설립 추진 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설립까지 지속적 협력에 대한 공동의지를 다졌다. 또한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 권 당선인 핵심 공약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시는 ▲남도 전통문화 기반 K-콘텐츠 산업화 ▲여자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동천하구 훼손지 복원사업 등 9건의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권향엽 당선인은 "순천에 해룡면 1개 면을 지역구로 가지고 있지만 순천 지역구 의원이라는 생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시와 잘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시장은 "이번 정책간담회는 시의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건의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권 당선인과 잘 협력하여 시 발전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