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약동주민자치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문화탐방'
상태바
골약동주민자치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문화탐방'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2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진해구 일원 다녀와

골약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치호)는 지난 21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과 화합과 소통을 다지기 위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일원으로 문화탐방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골약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과 강사, 주민자치위원, 광양 해군전우회 등 총 62명이 참여해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해군기지를 견학했다.

견학은 이승만 대통령별장 및 해누리전망대에서 수강생들과 자치위원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시간을 가진후 해군 특수전전단(UDT) 및 해난구조대(SSU) 홍보관을 방문해 장병들이 사용하는 특수 장비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양 해군전우회 주도하에 2017년 3월에 광양시와 자매결연을 하고 광양시민의 날 함정공개 행사를 시행했던 광양함에 참석자들이 직접 승선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광양함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문화탐방에 참석한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불가능은 없다는 구호 아래 대한민국 해양의 최전방에서 활동하고 있는 UDT, SSU 대원들과 광양함 장병들의 생동감 넘치는 브리핑을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견학이었다”고 전했다.

이치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문화탐방이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분들의 일상에 작은 선물 같은 하루가 됐길 바란다”며 “위원회 구성 이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 수강생 문화탐방이 골약동주민자치센터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새로운 시작의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상훈 골약동장은 “골약동의 주민자치를 활발히 이끌어가는 수강생들과 자치위원들의 노고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골약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