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의원과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
상태바
순천시, 도의원과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 K-디즈니 순천 조성 등 협의

순천시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을 지역구로 둔 도의원들과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등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노관규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들과 서동욱 도의장을 비롯한 정영균·한춘옥·김진남·신민호·한숙경·김정이 도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순천시 공공자원화시설 조성 ▲정원문화도시 K-디즈니 순천 조성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근 지역 현안 중 가장 큰 관심 대상인 순천대 의대 유치에 대해서는 그간의 추진 사항과 현재 진행 상황 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협력과 공조 방안에 대한 밀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남도 전통문화 기반 K-콘텐츠 산업화 등 5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전라남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서동욱 의장은 “오늘 간담회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등 지역 현안 상황들을 공유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관규 시장은 “도의원님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자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도의원님 여러분들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