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성공과 의대 유치 응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아이엘아이앤디(주) 허남준 대표가 글로컬대학30 성공과 의과대학 유치를 기원하며 대학발전기금 2천만원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물류학과 95학번 동문인 허남준 대표는 2020년 국립순천대에서 물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사회과학대학 물류학과에서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1년 2천만원 기탁을 약정했던 아이엘아이앤디(주) 허남준 대표는 2천만원을 추가로 약정하며 후학 양성과 대학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지난 13일 열린 기탁 행사에는 이병운 총장과 문승태 대외협력부총장, 사회과학대학 이광배 학장과 허남준 대표가 참석했다.
허남준 대표는 “순천대에서 수학했던 동문이자,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모교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한 번 더 기탁을 결심했다”면서 “순천대의 발전이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촉진하고, 나아가 여수·광양 물류 산업 발전의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병운 총장은 “모교를 위해 여러 동문이 발전 기금 기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데 감사드린다”며 “순천대 3대 특화 분야와 지역 산업 발전에 ‘물류’ 생태계 확장은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대학 내 여러 학문 발전에 더욱 관심을 쏟겠다”고 밝혔다.
허남준 대표는 (사)한국무역통상학회 상임이사를 역임하였으며, 한국항만경제학회, 한국해운물류학회, 한국해양물류학회, 한국도서(섬)학회 정책 포럼 및 학술발표대회 등을 지역에서 개최하기 위해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광양만권 항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클럽 이사, 광양문화원 이사, 광양시 체육회 대의원, (사) 한국항만경제학회 부회장, (사)한국해운물류학회 이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광양시 수소산업 육성 위원회 위원,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광양시 투자심사위원회 부위원장 등으로 재임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