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시장,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
상태바
정기명 시장,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정책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철현(갑)·조계원(을)당선인과 지역현안 공동협력 결의

정기명 시장은 제22대 여수 갑을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 지역 현안 해결에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주철현 당선인(갑)과 조계원 당선인(을)을 비롯해 정기명 시장, 김종기 부시장,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지역 중요 현안과 제․개정이 시급한 제도와 법령, 국고 건의 사업 등에 대해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2026 여수세계박람회 국제행사 개최 지원 ▲복합래양레저관광도시 조성 추진 ▲여수~순천 고속도로 건설 ▲전라선 여수~익산 KTX 고속철도사업 ▲묘도 수소산업 클러스터 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 ▲여순사건 특별법 개정 등 지역 역점 현안 15건이다.

국고 건의 사업으로 ▲율촌 제2산업단지 조성 ▲율촌 융․복합 물류단지 조성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및 대응전략 수립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호남권역 대용량포방사시스템 도입 등 10건도 건의했다.

정 시장은 특히,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서는 국고 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국회의원님들과 중요 현안을 공유하고 예산 확보에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여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업들이 꼭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주철현 당선인은 “여수시의 미래 발전과 하나된 여수를 위해서 시 집행부와 함께 힘을 모으면 여러 가지 중요 현안들을 적기에 해결할 수 있다”며, “앞으로 자주 만나 대책을 강구하고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조계원 당선인도 “정치권 상생협력을 통해서 지역 발전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다 하겠다”며, “지역 인구감소와 여수산단의 석유화학산업 위기를 극복하고 신성장 동력산업 발굴과 육성을 통해 여수의 백년대계를 함께 완성하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와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은 앞으로 분기별 당정협의회 개최 등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역 현안의 조속한 해결과 국고 예산 확보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