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석 도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상태바
임형석 도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시대, 미래 산업 육성 지원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임형석 의원(더불어민주당/광양1)이 2024년 미래개척분야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공모 분야로는 주민생활편익 확대, 공동체역량 증대, 사회경제활력 증진, 문화가치 창달, 갈등해소 사회통합, 행정․정치문화 혁신, 미래개척 까지 총 7개 분야를 심사하여 선정·시상한다.

임형석 의원은 전라남도의 탄소중립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과학기술 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며 전라남도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전라남도의 미래 첨단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전라남도의 강점이며 탄소제로 시대의 주역인 이차전지 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2023년 상하반기 도정질문과 ‘전라남도 이차전지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수소충전소의 확대요구 및 전라남도 소재와 부품 장비에 관한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등의 노력을 높게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형석 의원은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온난화 문제 등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화석연료의 사용을 감소시켜 탄소제로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에너지 쳬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