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천NCC, 독거어르신 대체식 제공
상태바
여천NCC, 독거어르신 대체식 제공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여수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아크릴 가림막도 설치 후원

여천NCC(주)(총괄공장장 문경욱)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민간복지기관과 결합된 다양한 예방활동과 함께 복지관 휴관에 따른 고령 독거어르신 대체식 제공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여천NCC(주)는 지난 25일, 코로나19로 인해 휴무중인 희망밥차 운영비 전액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재가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대체한 꾸러미 150여개를 전달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동여수노인복지관은 이날 간편 대체식 구성품 가운데 여천NCC(주) 후원금으로 방울토마토를 추가로 전달해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여천NCC(주)는 또 코로나19감염증 소멸 이후 개관에 따른 경로식당 내 위생청결 유지를 위해 120만원 상당의 아크릴 가림막 25개를 설치토록 후원했다.

어르신 이용 경로식당 가림막 설치는 코로나19감염증 확산방지 차원도 있지만 평소 기침이 심한 어르신들이 함께 이용하시는 다른 어르신들에게 적잖은 불쾌감을 줌으로써 시급히 조치되어야 할 사안으로 지적되어왔다.

가림막 설치사업은 여천NCC(주)가 복지 현장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성사되었다. 한편 동여수노인복지관은 88명의 어르신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경로식당 탁자를 일정거리두기로 재 배치해 가림막 설치를 마치고 개관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