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기업(주), 교통사고 예방 운전직원 '교통안전 교육'
상태바
서강기업(주), 교통사고 예방 운전직원 '교통안전 교육'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5.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태 광양제철소 교통안전 전문강사 초청
4주간 실제 사례 중심 다양한 주제 강의 '호응'

광양제철소 내 운송전문 회사인 서강기업(주)(사장 김성택)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교육과정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직원들의 교통안전 의식함양과 안전운전 습관 유도를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4월부터 매주 4차례 진행된 교통안전교육은 광양제철소 교통안전 전문강사인 조성태 과장을 초청, 진행했다. 조성태 과장은 △광양제철소 내 대형 화물차량 운행 중 교통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운전 방법 △최근 사내외에서 발생했었던 화물차량 중대 교통사고 사례 분석 △중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과 방어운전 습관 등을 주제로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성태 과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특히 교통안전은 언제 어디서나 갑자기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방어운전 습관을 완전히 몸에 익히는 등 더욱더 철저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서강기업(주) 직원들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행을 약속했다. 장재광 안전보건본부장은 "직원들의 높은 교통안전 의식은 서강기업 모든 직원들의 평온한 일상확보와 직원들은 물론 가족 모두의 행복한 삶의 약속"이라며 "직원 스스로가 안전운전을 꼭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제철소 안전방재그룹(그룹장 최지영)은 광양제철소를 출입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월 교통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